안녕하세요.
‘(사)평화를일구는사람들:TOPIK(이하 평사)’ 이사장 박명숙 막달라마리아입니다.
평사는 세계성공회와 대한성공회의 오랜 기도와 노력 끝에 설립된 TOPIK의 뜻과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입니다. TOPIK은 2007년 11월 금강산과 파주에서 제1차 세계성공회 평화대회를 개최한 이래, 당시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북한 동포들을 돕고자 금강산과 개성지역 등을 위주로 인도적 대북지원 활동을 하였습니다.
2009년 이후 남북관계가 얼어붙고 남북교류가 어려워진 이후, 어려워진 TOPIK 활동의 지속성과 자립기반을 형성하기 위해 회원중심의 조직인 ‘사단법인 평화를일구는사람들(TOPIK)’을 2011년 8월에 발족하면서 조직을 재정비하고,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함경북도 사회리 리인민병원 지원사업 등 남북나눔사업을 꾸준히 해왔으며, 평화교육사업으로 매달 한국전쟁 당시 수 만명이 죽어간 철원 소이산 주변을 걷는 평화영성순례를 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분단 전에 북한지역에 있던 성공회 교회 복원사업과 동아시아 평화네트워크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TOPIK이 시작되던 2007년부터 현재까지 활동을 해오면서 평사가 걸어온 길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대한성공회와 세계성공회의 얼마나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고 있는지, 어떻게 우리 평사가 제대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다려주고 격려해 주시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회비를 내주시는 분들과 단체, 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 멀리 해외에서 마음을 모아주고 기도로서 정성 어린 후원금을 만들어 보내주신 여러 교회와 교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2020년부터 3년간을 임기로 하는 새로운 임원님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사: 김경문, 김완주, 김현호, 노기보, 박명숙, 박성희, 성진경, 윤희준, 전영숙, 조연성 (이상 10인) 감사: 편수빈, 류시훈(이상 2인) 여러 어려운 가운데서도 우리 단체를 위해 봉사하기로 결단해주신 이사님과 감사님들이 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평사와 함께 지치지 않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지와 협력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화를일구는사람들 이사장 박명숙 올림